스토리텔링

장편 영화를 완성하는 40가지 기본 플롯

구름산신작가 2021. 8. 15. 15:03
반응형

방법론, 테크닉, 모범 사례

 

시나리오 작가 또는 영화 제작자가 직접 촬영 및 편집을 위해 대본을 작성하고 창의적 분위기를 흐르게 하는 데 약간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또 일시적으로 작가가 막막함을 겪을 때, 정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이 뭘까요? 장편 영화 작업에 몇 가지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40가지 기본 플롯이 여기 있습니다. 

 

 

1.) 훅: 관객을 빠르게 사로잡기 위해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시작합니다.

2.) 셋업: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일상을 보여줍니다.

3.) 안타고니스트(적대적 인물) 등장: 빌런이 가장 잘하는 것을 보여주는 엄청난 등장.

4.) 조연 캐릭터: 영화 속 세계의 또 다른 면.

5.) 플롯의 목적: 점차 떠오르는 문제와 이슈

6.) 테마 또는 테마 목적 정의: 은유 또는 우화를 사용하여 영화의 테마 또는 캐릭터가 플롯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내부에서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를 보여준다.

7.) 건틀렛(Gauntlet, 중세 때 갑옷용 장갑): 안타고니스트에 맞서는 목표 

8.) 첫 번째 테스트: 프로타고니스트(주인공)는 아직 약점을 보이지 않을 수 있다.

9.) 사건의 조장: 정상적 상황을 변경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10.) 추방: 주인공은 플롯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친숙한 세계를 떠난다.

11.) 플롯 목표 재확인: 집이나 고향을 떠날 가치가 있는 새로운 플롯 목표?

12.) 주제 목표 재언급: 은유나 우화를 사용하라.

13.) 맥거핀: 예측하지 못한 사건으로 인해 플롯이 진행됩니다.

14.) 조사: 주인공은 플롯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둠 속에서 더듬거린다.

15.) 멘토를 만나다: 선생님, 마법사, 신과 같은 힘 또는 영웅이 나타난다.

16.) 새로운 도구 획득: 새로운 기술, 도구 또는 정보가 제공된다.

17.) 농담: 긴장을 푸는 재미있는 순간.

18.) 전조: 관객을 놀라게 할 결말을 준비하라

19.) 독특한 장르 컬러를 보여주는 요소: 예컨대 SF 작품을 살리는 멋진 새 우주선.

20.) 첫 번째 테마 성공: 주인공의 작은 성장과 변화를 보여준다. 

21.) 첫 번째 플롯 승리: 첫 번째 플롯 목표 달성.

22.) 배신: 조연 또는 주인공 자신의 약점

23.) 거대하고 사악한 반전: 새로운 플롯 목표와 함께 예기치 않은 사건의 전환.

24.) 고문/도주: 주인공은 고통을 겪고 새로운 기술로 구원받습니다.

25.) 패배: 고통이 추가되면서 이전 승리를 잃습니다.

26.) 플롯 목표 재평가: 새로운 플롯 목표 방향이 평가된다.

27.) 테마 목표를 다시 써라: 영화 테마 또는 캐릭터 성장.

28.) 멘토 비활성화: 주인공이 혼자 앞으로 나아간다.

29.) 두 번째 농담: 웃기거나 장난스러운 순간.

30.) 독특한 장르 요소: 예컨대 SF에 등장하는 참신한 외계인.

31.) 항복: 주인공은 불가능한 확률에 직면하여 포기한다.

32.) 맥거핀: 예상치 못한 사건이 플롯을 앞으로 이동시킨다.

33.) 새로운 해결책: 뜻밖의 해결책이 발견된다.

34.) 최후의 대결 : 캐릭터들 간의 싸움이 일어난다.

35.) 죽음: 조연 캐릭터와 함께 패배한 주인공.

36.) 부활: 또 다른 대결을 위해 모인 힘.

37.) 희생: 힘을 잃고 연인과 전리품 중 택 1.

38.) 계시: 주제와 관련된 주인공의 현신을 보여줌. 

39.) 클라이맥스: 가장 강렬한 순간에 주인공이 승리.

40.) 해결: 누가 살거나 죽고, 연인을 차지하는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