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자주 하는 질문으로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작가와 저자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미국 판타지·SF 작가 A. 리 마르티네즈는 “글 쓰는 사람은 작가다.”라고 말합니다. 이보다 더 적절한 설명은 없습니다. 동일한 단순성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면 저자는 글이 출판된 사람입니다. 그게 다야? 음... 아니. 많은 유형의 작가와 저자가 있으며, 솔직히 말해서 이들 사이의 얇은 경계선이 실제로 흐릿한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유사점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우선 둘 다 작가죠. 둘 다 완전히 자신의 것이 아닌 주제나 테마에 대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둘 다 글을 통해 자신의 생각이나 생각을 표현합니다.
이제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글을 쓰는 사람은 누구나 작가인 반면, 저자는 해당 작품이 출판되어 공식적으로 공로를 인정받은 사람입니다. (제작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저자에게 있습니다.) 저자의 궁극적인 목표는 자신의 크레디트를 보장하는 책을 갖는 것이지만, 작가에게는 그것이 항상 책일 필요는 없습니다. 작가 역시 다른 사람을 위해 글을 쓸 수 있지만 그중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작품에 대해 인정받지 못합니다. 또, 저작물의 성격에 따라 저작자가 저작권을 소유할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자는 작가의 일부입니다. 이것은 우리의 주요 질문으로 돌아가게 합니다. 그렇다면 그것들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먼저 유형에 대해 이야기하여 이것을 디코딩해 보겠습니다.
작가 유형에 따라
블로그 작가
이 범주에는 여러 하위 항목이 있습니다. 공존하는 카테고리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취미 작가
그들의 블로그는 대부분 개인적이며 자신의 삶과 기타 관심 분야에 대한 온라인 저널과 같은 경향이 있습니다. 일부 작가 지망생은 독자 기반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 마침내 책을 쓰기 전에 매일 쓰는 습관을 들이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 범주에 속합니다. 이러한 블로그는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순전히 자신의 생각/글 및 기타 그러한 것들을 공유할 수 있는 자체 온라인 플랫폼을 보유해야 합니다.
▶ 주제 전문가
이 블로그는 작가가 전문가인 주제에 대한 콘텐츠로 가득합니다. 예를 들어 공인 회계사는 투자, 세금 계획 및 기타 재정 문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블로그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작가의 브랜딩 자격 증명에 추가되는 많은 가치를 보유합니다.
▶ 비즈니스 블로그 작가
이 경우는 블로그가 주요 수입원이 아니지만 현재의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하는 블로그 쓰기의 완벽한 예입니다.
▶ 카피라이터
카피라이터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정보를 작성하는 전문가입니다. 그들은 복잡한 정보를 단순화하여 독자를 교육하고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카피라이터는 웹사이트 카피, 블로그 및 인쇄 매체 기사, 심지어 판매 자료를 작성합니다.
▶ 콘텐츠 작가
그들은 모든 형식의 콘텐츠 생성을 전문으로 합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부터 퀴즈 및 콘테스트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SEO(검색 엔진 최적화)를 마스터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셜 미디어 사이트를 포함하여 인터넷에서 무엇이 유행하는지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 크리에이티브 라이터
콘텐츠 작가와 다르지 않지만, 보통은 자신의 블로그가 아닌 다양한 플랫폼에 글을 쓰는 등 특정 카테고리를 전문으로 합니다. 여기에 속하는 작가 유형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패션 작가
- 학술 작가
- 건강 작가
- 여행 작가
- 음식 작가
- 문학 작가
▶ 유령 작가
이것은 독특한 유형입니다. 그들은 기사, 논문, 때로는 책을 쓰기도 하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그들의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공식적으로 그들의 작업에 대해 결코 인정받지 못합니다. 아이디어/개요는 원래 클라이언트 또는 그들이 일하는 대행사에서 나온 것일 수 있습니다. 유령 작가는 완벽한 연구 기술과 함께 업계에서 인기 있는 강력한 작문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저명한 PR 회사는 나중에 다른 유명인과 브랜드의 이름으로 게시되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그들을 고용합니다.
▶ 기자 (저널리스트)
기자는 본질적으로 독자를 위해 보도 자료를 공유하기 전에 현재 문제와 사건에 대해 조사하는 작가입니다. 그들은 연예, 건강, 국제 뉴스, 금융 등과 같은 전문 분야에 따라 추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시나리오/대본 작가 (Scriptwriters)
그들은 아마도 '저자' 다음으로 가장 유명한 유형의 작가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영화, TV 및 라디오뿐만 아니라 모든 미디어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 그들의 역할은 필수적입니다. 팟캐스트, 광고, 영화, 단편 영화 등 자신이 선택한 매체를 통해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도록 합니다.
▶ 테크니컬 라이터
테크니컬 작가의 역할은, 하나는 기술 분야이고 다른 하나는 비전공자에게 설명하는 두 가지 영역에 걸쳐 있습니다. 그들의 전문 지식은 독자들이 제품의 기술을 심층적으로 이해하게 하고, 잘 작동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자 유형에 따라
저자의 종류는 서점의 장르 카테고리에 따라가는 것이 꽤 분명합니다. 그래서 로맨스 작가, 미스터리 작가, 신화 작가 등이 있습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 및 선택한 출판 방식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저자는 4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아래 분류에서는 일반적으로 쓰이는 호칭에 따라 작가로 표현합니다. 혼동에 주의하세요.)
▶ 소설 작가
이것은 베스트셀러 작가 중 일부도 소개될 수 있는 가장 큰 범주입니다. 책이 허구이고 본질적으로 이야기를 전하는 모든 작가가 이 범주에 속합니다.
▶ 논픽션 작가
다양한 주제에 대한 에세이 모음집, 여행기, 요리책 등을 쓴 작가들은 논픽션 작가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논픽션 작가는 평생 동안 책을 쓸 수도 있고 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한 권의 책을 통해 자신의 지식이나 전문성을 공유하거나 두 권 이상을 쓰는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 논픽션 공동 작가
자신의 분야 혹은 특정 분야의 덜 알려진 측면을 보여줄 수 있는 전문가들은 출판사나 유명인의 책을 쓰기 위해 고용됩니다. 저명한 여배우가 회고록을 쓰기 위해 유명한 엔터테인먼트 저널리스트를 고용하거나, 엄청나게 성공한 스타트업의 CEO의 얻은 교훈 및 여정을 기반으로 책을 쓰도록 출판사에서 요청받는 것과 같습니다. 일반 저자와는 두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그들은 단지 한 권의 책만 쓰게 될 수 있으며 본질적으로 평생 동안 계속 글을 쓸 작가(저자)는 아닙니다. 그리고 두 번째,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로 썼음에도 불구하고 책의 저자로 인정됩니다.
결론적으로 글쓰기는 예술이며 그것에 손을 대는 사람은 누구나 작가입니다. 형태는 다양할 수 있지만 그 핵심에는 글에 대한 사랑이 있습니다.
"세상(사람들)이 당신을 출판된 저자가 되는 것을 막을 수는 있지만, 아무도 당신이 작가가 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쓰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계속 쓰세요. 직장에서 일하는 동안, 자녀를 양육하는 동안, 송어 낚시를 하는 동안 글을 쓰십시오. 당신 자신을 제외한 어느 누구도 당신을 막을 수 없습니다."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캐서린 네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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