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웹 디자인에 더 필요한 3가지 비디오 게임 스토리텔링 기법

구름산신작가 2021. 4. 27.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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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핏 보면 웹 디자인과 비디오 게임 디자인은 두 개의 전혀 다른 세계처럼 보인다. 하나는 "진지한 사업"으로 간주되고 다른 하나는 "재미를 위한 게임"이다. 그러나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은 게임 제작자들로부터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기 위해 스토리텔링 기법의 귀중한 교훈을 배울 필요가 있다. 

 

1. 사용자가 영웅이다


비디오 게임은 플레이어를 운전석에 앉혀 그들의 행동에 대한 통제권을 주고 그들이 그들 앞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의 영웅이 될 수 있도록 한다. 플레이어들은 분명한 임무를 가지고 있고 그들의 선택은 그들이 설정한 목표에 달성하는 과정을 결정짓는다.  

같은 방법으로, 웹사이트는 방문자들의 사이트를 통한 여정을 통제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자신의 사용자 프로필과 아바타를 만들 수 있도록 하면 시작부터 사이트의 여정에 대한 통제력을 갖게 된다. 그들에게 개인화되고 상대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면 이 사용자 경험을 사이트를 통해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2. 주의사항: 기호가 많아질수록 산만해진다. 


모바일 검색 트래픽은 증가하고 있으며, 현재 웹사이트 방문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폰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리고 모바일 화면은 컴퓨터 화면보다 훨씬 작다. 따라서 작은 요소들의 배치가 더 이상 복잡하지 않고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디오 게임 디자이너들은 사용자들이 즉시 해석하고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정보를 주기 위해 간단한 시각적 기호를 사용한다. 싱크 플레이어 캐릭터 건강 추적기, 라이프 카운터, 경로 지도, 경품 및 성과 수집 등. 또한 이러한 상징들은 언어 장벽을 초월하여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용자들이 게임(또는 웹사이트)에 더 폭넓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단어 대신 기호를 사용함으로써, 웹 디자이너들은 내비게이션과 방향 신호를 단순화하고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이것은 방문객들을 주요 웹사이트 콘텐츠로부터 흐트러뜨리지 않도록 도을 것이다. 이는 "검색"이라는 단어 대신 돋보기 아이콘을 사용하거나 체크아웃을 나타내는 쇼핑 카트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처럼 간단할 수 있다.

 

3. 공간의 스마트한 활용


게임은 플레이어가 이동할 수 있는 매개변수와 경계를 만든다. 이 "공간적 스토리텔링"은 이야기를 지시하고 플레이어의 행동에 영향을 끼치는데 도움이 된다.

게임 디자이너들은 화면의 특정 요소나 영역을 강조하기 위해 빛과 색상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의 주의를 그쪽으로 향하게 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플레이어를 지시하기 위해 소리 기반의 단서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일부 크리에이터는 NPC(비플레이어 캐릭터)를 이용해 플레이어들과 교류하고 조언이나 방향을 제시하기도 한다.

웹 디자인 역시 이처럼 방문객들을 특정한 경로로 안내할 필요가 있다. 여기에는 다음 클릭으로 안내할 수 있는 미묘한 시각적 단서를 추가하거나, 마스코트 캐릭터를 사용하여 가입 또는 로그인이나 체크아웃 과정을 안내하는 것도 포함된다. 

 


훌륭한 스토리텔러가 훌륭한 개발자를 만들다


웹 디자인에는 끝없는 코드 라인보다 더 많은 것이 있다. 효과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웹 디자인은 창의적인 사고를 필요로 하며, 사이트의 "스토리"를 통해 안내하는 방법에 대한 사용자들의 본능을 일깨워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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