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스토리텔링 교수법이 아이들의 학습 능력에 끼치는 영향

구름산신작가 2021. 12. 13.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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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은 경험을 공유하고 해석하는 수단입니다. 피터 L. 버거 (Peter L. Berger)는 인간의 삶이 내러티브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인간은 이러한 근거와 기억의 관점에서 삶을 구성하고 세계를 집으로 형성한다고 말합니다. 이야기는 문화적, 언어적, 연령 관련 격차를 해소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편적입니다. 스토리텔링은 연령 구분 개념을 넘어 모든 연령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윤리, 가치 , 문화적 규범과 차이를 가르치는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또한 사회적 맥락에서 지식을 전달하는 도구로 기능합니다. 따라서 모든 이야기에는 세 부분이 있습니다. 먼저 설정(모험이 시작되기 전의 영웅의 세계)입니다. 그다음 두 번째는 대결(영웅의 세계가 뒤집어짐), 그리고 끝으로 결의(영웅이 악당을 물리쳤지만 영웅이 살아남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영웅 또는 세계가 변환되어야 함)가 있습니다. 모든 이야기는 이러한 형식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지식은 이야기를 기반으로 하며 인간의 두뇌는 이야기를 이해하고 기억하고 전달하는 데 필요한 인지 매커니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간이 내러티브 구조로 생각하고 기억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사실은 더 큰 이야기의 작은 버전으로 이해될 수 있으며, 때문에 스토리텔링은 분석적 사고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은 청취자의 청각 및 시각 감각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야기에 대한 정신적 표현을 구성하고 언어 구조를 인식하며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경향이 있지만 경험을 통한 학습은 자동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종종 사람은 그 가치를 깨닫기 전에 그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야 합니다. 스토리텔링의 이 과정은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때 성취의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그 이야기를 하는 사람에게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야기는 듣는 사람이 참여하고 기억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교육 도구입니다. 스토리텔링은 학습과 교육의 기초로 볼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듣는 사람이 참여하는 동안 그들은 새로운 관점을 상상할 수 있고, 변화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개인이 이야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최소한의 안내로 관찰하고 듣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야기꾼의 말을 듣는 것은 지속적인 개인적 관계를 형성하고, 혁신적인 문제 해결을 촉진하며, 미래의 열정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청취자는 지식을 활성화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꾼과 청취자는 함께 모범 사례를 찾고 새로운 솔루션을 고안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에는 종종 여러 겹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듣는 사람은 이야기의 기본 지식을 식별하기 위해 주의 깊게 경청해야 합니다. 스토리텔링은 듣기 연습을 통해 아이들에게 존중의 중요성을 가르치는 도구로 사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주제를 통해 아이들을 환경과 연결하고 반복적인 문장을 사용하여 아이들에게 더 많은 자율성을 부여하여 학습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아이들에게 모든 생명을 존중하고, 상호 연결성을 소중히 여기며, 역경을 극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도록 가르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것을 가르치기 위해 음악, 꿈 해석 또는 춤을 통해 청취자를 참여시키는 운동 감각 학습 스타일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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