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혼자하기 무료원서 추천도서 보물섬

구름산신작가 2023. 1. 13. 12:52
반응형

《보물섬》(원제: Treasure Island)은 스코틀랜드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모험 소설로 " 해적과 매장된 보물 "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원래는 아들에게 모험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서 지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모험 소설인 동시에 성장 소설로 장르가 분류됩니다. 

 

무료 다운로드 링크: http://www.planetpublish.com/wp-content/uploads/2011/11/Treasure_Island_NT.pdf

※비상업적 개인 용도로만 사용해야 하며, 판매나 편집 후 재배포를 해서는 안 됩니다.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이 만든 지도

 

이 책은 1881년부터 1882년까지 어린이 잡지 《영 포크스》(Young Folks)에 〈보물섬 또는 히스파니올라호(號)의 반란〉(Treasure Island, or the mutiny of the Hispaniola)이라는 제목으로 연재되었던 것을 1883년에 하나의 책으로 묶어 출판한 것입니다.  

 

《보물섬》은 출간 이후 황량한 열대의 섬, "X"로 표시된 보물 지도, 어깨에 앵무새를 얹은 외다리 선원과 같은 요소를 포함하여 대중문화에 등장하는 해적 이미지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습니다.

 

 

[신쌤 온라인 영어과외 - 홈]

1:1 온라인 영어과외 서비스

skyclass.modoo.at

 

줄거리

 

어느 해변가에 있는 허름한 여관에 한 남자가 큰 상자를 들고 나타난다. 얼굴에 칼자국이 있는 그의 이름은 빌리 본즈. 여관집 주인 아들인 짐 호킨스(주인공)라는 소년에게 "외다리 남자가 나타나면 알려달라, 그러면 은화를 주겠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잠시 후 빌리 본즈를 추적하는 수상한 인물들이 등장한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술에 취한 본스는 갑자기 숨을 거둔다. 이에 호킨스는 대지주인 트렐로니, 심리학자인 닥터 리브시 등과 함께 본즈가 남긴 상자를 조사하는데, 그 상자에서 나온 장부에는 빌리 본즈가 플린트 선장이 이끄는 해적단의 일원이었고, 엄청난 양의 보물을 대서양에 위치한 히스파니올라 섬에 숨겼다는 기록이 있었다. 또, 해적들의 보물을 숨긴 바로 그 섬의 위치가 표시된 지도도 발견된다. 

호킨스와 트렐로니, 그리고 닥터 리브시는 보물 찾기에 나서는데, 항해술이 없었던 이들은 부두에서 술집을 하고 있던 존 실버라는 외다리 남자의 도움을 받으면서 승무원을 모집한다. 

긴 항해 끝에 이들은 보물섬에 도착하지만 존 실버와 그가 모집한 선원들 역시 과거 플린트 해적 일당이었다. 그들은 보물섬에 도착하면 반란을 일으키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었는데, 다행히 호킨스가 사전에 존 실버의 반란 계획을 알게 되고, 스몰렛 선장에게 이 사실을 알리면서, 이후 보물섬에서는 탐험가 일행 vs. 해적단 일당의 치열한 싸움이 전개된다. 

 

그리고 오늘날의 영화보다도 멋진 엔딩을 맞이할 때까지 그들의 모험은 계속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