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이디어 발상법

구름산신작가 2021. 8. 1. 12:43
반응형

● 뺴기 (Subtract)

어떤 요소나 부분을 지우거나 생략하라.

Subject에서 무엇인가를 치워버려라.

압축시키거나 더 작게 만들어라.

다음과 같은 생각을 해봐라.

어떤 것이 제거되거나 축소되거나 처분될 수 있는가?

어떤 법칙을 깰 수 있는가?

어떻게 단순화하고 추상화하고 스타일화하고 생략할 것인가?

덜한 것이 더 좋은 것이다.(Less is More)

 

 반복 (Repeat)

모양, 색, Form, 이미지 또는 아이디어를 반복하라.

자신이 참고한 주제를 반복하고 의미를 이중화하거나 고쳐라.

발생과 반동과 결과와 진행의 요인을 어떻게 조절할 수 있는가?

모든 느낌(Filling)은 반복에 의해 더욱 심화되는 경향이 있다.

 

 결합 (Combine)

함께 생각하도록 해라.

관계를 만들고 정리하고 연결하고 통일하고 혼합하고 융화시키고 결합하고 재배치하라.

아이디어들(생각)을 재료들을 기술들을 결합하라.

유사하지 않은 것들이 Synectic한 통합체가 되도록 해라.

그 밖의 어떤 것들이 자신의 작품과 연결될 수 있는가를 생각하라.

여러 가지 다른 감각, 서로 다른 참고 형식 또는 서로 다른 주요한 분야로부터 어떤 종류의 연결이 있을 수 있는가?

모든 예술 그리고 대부분의 지식은 관련(연결 Connection)을 이해하는 것이거나 관련들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당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과 관계를 갖는 한 당신은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융합할 수 없다.

 

 더하기 (Add)

자신의 참고 작품을 발전시키거나 확장하거나 확대하라.

증대시키고 첨가시키고 전진시키고 추가시켜라.

과장하라.

더 크게 만들어라.

자신의 아이디어, 상상, 대상 또는 재료에 어떤 것이 덧붙여질 수 있는지 생각하라.

 

 이동 (Transfer)

자신의 작품을 새로운 상황과 환경과 배경 속으로 옮겨라.

각색하고 순서를 바꾸고 재위치시 키고 뒤죽박죽으로 만들어라.

새롭고 다른 형식을 고려하여 작품을 알맞게 고쳐라.

작품을 정상적인 환경에서 떼어내어 다른 역사, 정치, 사회, 지리적 장소와 시간에 맞게 작품을 변형시키고, 다른 시각으로 보아라.

작품의 기술적 원리, 디자인적 특성 그밖의 특성을 다른 것으로 바꾸어라.

자신의 작품이 어떻게 변형될 수 있는지 생각해라.

 

 공감 (Empathize)

공감(감정 이입)해라.

자신의 작품과 일치하라.

만약 작품이 생명을 가지지 않는다 하더라도(비유기체) 인간의 특성을 가진 것으로 생각하라.

어떻게 작품과 감정적으로 내적으로 관계할 수 있을까?

"너 자신을 작품으로 전환시켜라" - 18세기 스위스의 화가 헨리 푸젤리(Henry Fuseil)

 

 생명화 (Animate)

그림이나 디자인 속의 시각적 심리적 긴장을 동원해라.

그림 속의 힘과 픽토리얼한 움직임을 조절하라.

반복, 진행, 연속, 해설의 요소를 응용하라.

작품을 인간의 특징을 가진 것으로 생각하면 작품이 생명력을 갖게 될 것이다.

 

 

웨스트뉴욕 온라인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패션 & 라이프스타일 셀렉트 스토어

smartstore.naver.com

▲금주의 사은품을 확인하세요▲

 

 중첩 (Superimpose)

오버랩시키고 위에 놓고 덮어라(커버).

서로 유사하지 않은 상상이나 생각들을 겹쳐서 이중으로 만들어라. 새로운 이미지나 아이디어 그리고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 내기 위해 요소들을 겹쳐라.

자신의 작품위에 원근법이 서로 다른 것, 시간이 서로 다른 것 등을 겹쳐 놓아라. 감각(청각, 시각...)을 한데 묶어라.

서로 다른 틀(프레임)을 가지고 있는 요소들과 이미지들 중 어떤 것들이 한 시점으로 묶어질 수(Combine) 있는가?

 

 크기 변화 (Change Scale)

주제를 더 크게 혹은 더 작게 하여라. 비례, 상대적 크기, 비례, 차원(Dimesion)을 바꾸어라. 

 

 대체 (Substitute)

서로 맞바꾸거나 교환하거나 대체시켜라.

어떤 다른 아이디어, 이미지, 재료, 요소가 작품의 전체 혹은 부분과 대체될 수 있는가?

 

 파편화 (Fragment)

분리하고 나누고 쪼개라.

작품의 주제나 아이디어를 떼어내라. 해부하라.

작은 조각으로 잘라내거나 해체해라.

작품이 비연속적인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또는 미세하게 나기 위해 어떤 의도적 고안이 필요한가?

 

 격리 (Isolate)

분리하고 서로 떨어뜨려 놓고 떼어내라.

단지 작품의 일부분만을 사용하라.

어떤 요소를 분리하거나 초점을 맞출 수 있는가?

 

 왜곡 (Distort)

작품의 원래의 모양, 비례, 의미를 비꼬아라.

자신이 어떤 종류의 상상된 혹은 실제의 왜곡에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하라.

어떻게 기형적으로 만들 수 있는가?

더 길게, 더 넓게, 더 두껍게, 더 좁게 만들 수 있는가?

기형화할 때 독특한 은유적 혹은 미학적 특질을 그대로 남겨두거나 만들어 낼 수 있는가?

녹이고, 태우고, 부수고, 어떤 것 위에 엎지르고, 묻어버리고, 금가게 하고, 찢고 그것을 왜곡할 수 있는가?

왜곡은 또한 허구화를 의미하기도 한다.

 

 부정 (Contradict)

사물의 원래 기능을 부인하라.

모순되게 하고 번복하고 부정하고 발전시켜라.

사실상 많은 위대한 예술은 시각적, 지적 부정이다.

그것들은 그것들의 미학적 구조의 형식 속에 합쳐진 반대되는, 반이론적인, 전환(역)적인 요소들을 포함한다. 자연의 법칙, 중력, 자기장, 성장 사이클, 비례, 역학적 인간적 기능, 과정, 게임, 관습과 사회적 관례에 역행하는 관계가 되도록 어떻게 자신의 작품을 시각화할 것인 가?

풍자적 예술은 사회적 위선의 관찰과 반항적 행동에 기초를 두고 있다.

옵티컬 일루션과 풀립 플롭(flip-flop) 디자인은 광학적인 것과 의미적인 것의 조화를 부인하는 애매모호한 구성인 것이다.

대상을 바꾸기 위해 부인과 역행을 어떻게 이용할 것인가 생각하라.

이중사고(Double Think)는 마음속으로 서로 모순되는 생각을 동시에 갖게 하고 그것 둘 다 를 받아들이는 힘을 의미한다.

 

 패러디 (Parody)

우스꽝스럽게 하라.

흉내 내라.

조롱해라.

익살을 부리거나 케리커춰 해라.

대상을 재미있게 만들어라.

비아냥거려라.

시각적인 농담과 익살로 변형해라.

유머스러운 요소를 개발하고 얼간이 같고 코믹하게 하라.

시각적인 모순과 수수께끼를 창조하라.

숭고한 것에서 한 걸음 더 나가면 우스꽝스러운 것이 되고, 우스꽝스러운 것에서 한걸음 더 나가면 숭고한 것이 된다.

 

 혼종화 (Hybridize)

말도 안 되는 짝과 결합시켜라.

만약, A와 B를 교배한다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겠는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