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크리에이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되는 8가지 방법 pt1

구름산신작가 2021. 4. 25. 09:11
반응형

인플루언서들이라면 지금의 인스타그램이 몇 년 전과는 완전히 다른 플랫폼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예쁜 사진과 몇 가지 단어로 된 글을 올리면 엄청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시대는 이미 오래전에 지나갔다.

 

하지만 올바른 도구와 전략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크리에이터 지망생들은 여전히 인스타그램에서 황금 단지를 캘 수 있을 거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들의 예상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산업은 2022년까지 약 1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세계 유명 소셜 미디어 전략가들이 말하는 '인스타그램으로 성공적인 인플루언서가 되는 법'을 정리해서 공유한다.

 

 

1: 틈새시장 및 콘텐츠 요소 

시작단계일수록 나만의 콘텐츠를 특화해서 사람들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커뮤니티를 더욱 쉽게 키울 수 있다. 왜? 만물박사보다는 몇 가지 일에 전문가가 되는 것이 낫기에.

 

하지만 우리 모두는 많은 관심사를 가진 다면적·입체적 실존 인물. 게시할 주제를 한두 개만 고르는 것은 생각보다 훨씬 까다로운 일일 수 있다. 이니까. 해서 다음 질문을 통해 나의 관심사 영역을 좁혀보자.

 

♥ 내가 가장 열정적인 것은 무엇인가?

♥ 내가 가장 잘 아는 것은 무엇인가?

♥ 돈을 한 푼도 벌지 못해도 무엇 때문에 행복한 마음으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까? 

일단 나만의 관심사로 틈새시장을 파악하면, 그 틈새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3-5개의 하위 항목이 필요하다. 여행을 좋아한다면 휴가 팁, 라이프 스타일, 그리고 이와 관련된 소셜 미디어 공유 및 평가 등이 포함될 수 있다. 혹은 웰빙, 개인사업, 특정 목적이나 가치관을 추구하는 생활 방식 등도 훌륭한 서브 카테고리가 된다. ​

틈새라는 터에 이렇게 카테고리라는 기둥을 세우고 나면, 인스타그램의 콘텐츠를 만들고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간단해진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숏폼 비디오 및 포스트릴 

틱톡이 뜨고 인스타그램 릴스가 등장하면서 숏폼 동영상의 인기가 급상승했다. 짧은 형식의 동영상 만들기를 마스터하고 릴스를 꾸준히 게시하면 인스타그램에 엄청난 성장과 참여를 불러올 수 있다. 다음은 5가지 주요 팁:

♥ 일단 시작
SNS를 위해 사진 촬영에 온 경력을 다 쏟아부은 많은 크리에이터들은 짧은 형식의 영상 만드는 법을 따로 배우라는 압박을 준다. 그런 말이 신경 쓰일 수 있지만 무언가를 더 잘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연습하는 것이다. 누구나 처음에는 완벽하지 않다는 것은 다 이해한다. 그러니 실전  연습을 통해 자신의 그루브를 찾아가는 과정을 즐기면 된다.

♥ 콘텐츠 연구
매력적인 릴을 창조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이 창조하고 있는 것을 연구하기 위해 매일 15분씩 바쳐라. 이것은 유행하는 비디오들을 따라잡을 수 있게 해주고, 또 나와 같은 틈새에 있는 다른 사람들이 만들고 있는 비디오들로부터 영감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 목적 확인
게시하는 모든 비디오는 나의 틈새에서 교육적이거나, 영감을 주거나, 독자나 시청자가 있어야 한다.

♥ 오프닝은 훅으로
릴의 시청 범위를 최대화하기 위해서는 어떤 종류의 것이든 훅으로 릴을 시작해 사용자들의 '스크롤 다운'을 막아야 한다. 어렵게 들를지 모르지만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이렇게 할 수 있다. 

첫째, 밝은 립스틱이나 화려한 무늬가 있는 의상을 착용하는 것과 같은 시각적인 훅을 통해서. 

둘째, 시청자들의 문제나 욕망을 외치는 텍스트를 통해서. (예를 들어 패션 인플루언서인 경우, 시작 부분에 있는 텍스트에는 "봄을 위한 흰색 계열 스타일을 정하는 6가지 방법"이라고 텍스트를 걸 수 있다.) 

셋째, 카메라를 향해 뛰어오르거나 손을 흔드는 등의 동작을 통해서. 

♥ 꾸준히
인스타그램은 알고리즘 내에서 릴스를 매우 중요시하고 있기 때문에 릴스를 꾸준히 게시하면 계정과 모든 콘텐츠의 '성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다음 주 동안의 릴을 미리 배치할 것.)

 

보너스 팁: 모든 콘텐츠 아이디어의 스프레드시트를 작성 및 보관하고 다음 주에 게시할 5-7가지를 선택한 다음 가급적 하루 만에 모두 촬영할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