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되는 방법

구름산신작가 2021. 3. 10. 09:24
반응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는 방법 : 교육, 훈련 및 인증》

 


1 단계 : 그래픽 디자인 또는 마케팅 학사 학위 취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학위라는 특정 학위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마케팅 또는 그래픽 디자인 학사 학위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교육 요건의 기초가 될 수 있습니다. 고용주는 마케팅 기술에 대한 지식과 예술 및 그래픽 디자인에 대한 지식을 갖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선호합니다. 또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위는 마케팅, 광고, 홍보 및 디지털 미디어와 같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감독할 여러 마케팅 영역에 대한 교육을 개인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또한 미술 디자인, 시각 커뮤니케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야심 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디지털 디자인 과정도 수강해야합니다. 인터넷 마케팅은 마케팅 계획의 중요한 부분 일뿐만 아니라 디지털 미디어 디자인은 인쇄 마케팅과 다릅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궁극적으로 두 매체 모두에 대한 디자인에 책임을 져야 하므로 둘 다 디자인하는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경력 경로는 직위와 특정 산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미술 및 그래픽 디자인 학생들은 프로젝트를 통해 수업 경험과 스타일을 강조하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합니다. 비즈니스 학생들은 강조할 디자인 프로젝트가 몇 개 밖에 없을 수 있지만, 모의 광고 마케팅 프로젝트를 통해 다른 보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석사 과정에 지원하려면 포트폴리오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단계 : 광고 및 마케팅 분야의 직업 추구


고용주는 일반적으로 최소 5 ~ 7 년의 경력과 완전히 개발된 이전 작업 포트폴리오를 가진 지원자를 선호합니다. 졸업생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일할 광고 대행사에서 경험을 쌓고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졸업생은 한 회사 (또는 자회사)의 마케팅 자료를 생산하는 사내 마케팅 부서에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입사 지원자는 포장, 브로셔, 온라인 광고, 옥외 디자인 등 디자인이 필요한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배워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디자이너, 카피라이터 및 프리랜서를 포함하는 크리에이티브 팀을 관리해야 합니다. 따라서 리더십과 팀을 이끌어 가는 등 여러 영역에서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포지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단계 : 디자인 또는 마케팅 대학원 학위 취득


학부 학위와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어떤 마케팅 영역의 지식과 능력 계발이 추가로 필요한지를 알게 되었다면 대학원 학위 취득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케팅 학부 학위를 가진 사람은 그래픽 또는 멀티미디어 디자인 석사 학위가 자신의 기술 세트를 완성시킬 수 있음을 알 것입니다. 석사 학위 과정에서 학생들은 제품 디자인 및 멀티미디어 디자인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졸업하려면 논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미술 또는 그래픽 디자인 학부 과정을 공부한 사람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석사 학위를 거치면서 마케팅 기법에 미술 원칙을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학생들은 시장 조사 분석, 모바일 및 웹 마케팅, 시각 정보 디자인 과정을 수강합니다.

 


4 단계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진출


고급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교육에는 관리 및 마케팅 과정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대기업의 마케팅 관리자, 비즈니스 개발 디렉터 또는 최고 마케팅 책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임원급 직책에 지원한다면 경영학 석사 학위가 선호되거나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일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경험을 쌓은 후 산업, 그래픽 또는 패션 디자인 분야에서 경력을 쌓는 것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요약하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마케팅, 그래픽 디자인 또는 관련 분야의 학사 학위와 7-10 년의 관련 경험이 필요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인증''이라는 특정 인증서는 없지만 대신 그래픽 아트 협회, 그래픽 아트 길드, 국제 디자인 협회, 일러스트 레이터,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협회의 회원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