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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가지 최신 제휴 마케팅 전략

구름산신작가 2022. 11. 6.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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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마케팅의 세계는 지난 몇 년간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새로운 마케팅 전략은 늘 나타났다가 얼마 뒤 사라지지만, 이 특별한 방법은 시대에 따라 진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휴사 마케팅이 전환 및 구매를 촉진하는 검증된 전략으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휴 마케팅의 중요성과 영향, 그리고 현재의 마케팅 플랜에 포함해야 할  7가지 주요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숫자로 나타낸 제휴 마케팅

  • 약 80%의 브랜드가 일종의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전 세계 제휴 마케팅 산업은 2022년까지 1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휴사 채용자의 83%가 제휴 네트워크를 통해 신규 제휴사를 찾고 있습니다.
  • 제휴 마케팅이라는 키워드에 대한 검색 관심은 2015년에 비해 200% 상승했습니다.

 

 

현재 도입되고 있는 8가지 최신 제휴 전략

1. 강력한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한 적극적 투자

SEO는 제휴 마케팅뿐만 아니라 모든 비즈니스 활동에 중요합니다. 강력한 검색 엔진 최적화 계획을 수립하는 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제휴사 전략 전체를 하나로 묶을 수 있습니다. 귀사의 브랜드가 알려지지 않았든, 이미 확립된 충성스러운 고객을 보유하고 있든 간에 충분한 트래픽과 관심을 얻는 것은 언제나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SEO는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며 어디선가부터 반드시 시작해야 합니다. 제일 먼저 제휴사 크리에이터가 콘텐츠에 사용할 대상 키워드를 하나 또는 두 개 준비하세요. 이러한 단어들은 인플루언서들과 크리에이터들이 생성하는 모든 콘텐츠에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통합될 수 있는 구심점을 제공합니다. 

 

2. 할인 및 혜택

할인 및 혜택은 특히 제휴 콘텐츠 채널을 통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기간 한정 할인을 제공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의 수량을 제한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크리에이터 또는 인플루언서의 충성스러운 팔로워인 고객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 전략을 시도해 보세요.

  • 고유한 인플루언서 할인 코드
  • 고객과의 첫 거래
  • 번들 거래

 

3. 틈새시장 개척

사이트에서의 트래픽 증가와 참여의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는, 틈새 인플루언서의 힘을 활용해 주세요. 더 많은 틈새 또는 전문화된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매우 충성스러운 팔로워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력 행사자는 자신과 제휴하고 있는 브랜드의 서비스나 제품을 팔로워가 신뢰하도록 하기 쉽습니다. 회사들은 종종 스타들을 기용하고, 유명인사나 더 큰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을 제휴 프로그램에 참여시키길 원합니다. 그러나 가장 효과적인 제휴사 마케팅 전략은 '현실적인 전략'이다.

결코 틈새시장이라고 해서 팔로워 수가 적은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전문 분야의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보유하고 있는 시청자들의 규모와 충성도를 보면 놀랄 것입니다.

 

4. 다양한 채널 또는 플랫폼 사용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블로그, 웨비나 등의 채널은 모두 제휴사 마케팅 전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휴 계획을 세울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하나의 플랫폼이나 트래픽 및 수익원에 지나치게 집중하는 것입니다. 물론, 돈을 낭비하고 거의 또는 전혀 성과를 내지 못할 정도이어서는 안 되겠습니다만 시간과 비용, 파트너십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잠재적 소비자 및 제휴 크리에이터들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복수의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몇 가지 옵션이란?

  • 소셜 미디어 경품
  • 제품 리뷰 블로그 또는 보도 기사 정리
  • 구체적 타깃을 향한 웨비나
  • 뉴스레터 발송

 

5. 어필리에이트 네트워크 가

제휴 프로그램이나 전략을 막 시작했을 때는 잠재적인 인플루언서나 콘텐츠 크리에이터와의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필리에이트 네트워크를 통해 적절한 어필리에이트를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어필리에이트 포럼과 네트워크는 다양한 형태와 규모의 제휴사 커뮤니티를 운영합니다. 인기 있는 제휴 마케팅 네트워크에 가입하면 완벽한 파트너십을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계열사를 모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되는 수수료 및 기타 혜택에 세부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6. 계절별 이벤트

휴일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10월이 되면, 기업, 브랜드, 소매업자 모두 적자에서 벗어나 흑자로 전환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인플루언서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활동 역시 휴가 시즌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따라서 제휴사 마케팅 계획 및 일정을 계획할 때 이 점을 염두에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휴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에만 의지하여 휴일 매출을 올리려고 하지 말고 이메일, 소셜 미디어, 유료 광고, 랜딩 페이지 등 귀중한 트래픽과 변환이 들어오는 곳이라면 어디에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 가치 있는 콘텐츠 작성 및 홍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홍보하는 것입니다. 블로그의 포스팅, 비디오, 전자책, 또는 그밖에 유용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인플루언서와 크리에이터에게도 팔로워를 쌓고 틈새 분야의 전문가로 자리매김하는 훌륭한 방법이 됩니다. 그들이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수록, 사람들은 그들로부터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기 원할 것입니다. 일부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대해 잘 알기도 전에 맹목적으로 신뢰하며, 더 나아가 해당 브랜드와의 관계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기도 합니다. 따라서 고객의 인생에 진정한 가치를 가져오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은, 유기적으로 관계를 구축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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