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역대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4인

구름산신작가 2022. 9. 7. 16:48
반응형

역사의 위대한 마케터들은 우리가 현재 보고 알고 있는 마케팅에 도달하기 위해 새로운 길을 개척해 왔습니다. 그들은 아무도 하지 않았던 일을 함으로써 마케팅의 방향을 바꿨고, 그 때문에 그들의 유산은 대대로 이어질 것입니다. 다음은 역사상 가장 훌륭한 마케터라고 생각되는 사람들입니다. 순서는 무작위입니다.

1) 스티브 잡스 (Steve Jobs)

매킨토시 PC를 세상에 알린 1984년 광고부터 애플은 소비자의 관심을 끄는 데 있어서 항상 앞서고 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단순한 기능에서 아름다운 형태로 기술의 한계를 넓혔고, 애플을 세계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로 만드는 마케팅을 했습니다.

 

2) 메리 케이 애쉬 (Mary Kay Ash)

메리 케이 애쉬 화장품은 일반 주부를 유통업자, 영업사원, 마케터로 한꺼번에 고용해 재계 거물로 만들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에이본과 에센셜 오일과 같은 회사들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하고 있는 전략으로 메리 케이 애쉬 화장품이 등장하기 훨씬 전부터 존재해왔습니다. 그러나 다른 회사들은 9-to-5 직장보다 더 유연한 근무시간을 원하는 주부들의 잠재력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네트워크 마케팅의 변혁의 공로는 모두 메리 케이의 것이 되었습니다. 

By LizaKoz - Own work, CC BY-SA 4.0,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44581862

728x90

3) 헬렌 랜스다운 (Helen Lansdowne)

1911년 헬렌 랜스다운과 우드버리 솝(Woodbury Soap)은 섹스어필이라는 강력한 도구를 이용하여 광고의 면모를 바꿨습니다. 헬렌의 "당신이 만지고 싶은 피부(Skin You Love to Touch)" 캠페인은 제품 자체보다는 제품을 즐기는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당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두드러졌다. 이 광고는 "멋지고 젊은 신사들의 관심을 즐기는 우아한 젊은 여성들"을 등장시켰으며 많은 역사학자들로부터 섹스어필을 활용한 최초의 현대적 마케팅 캠페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16  레이디스 홈 (Ladies' Home Journal) 광고

 

4) 데이비드 오길비 (David Ogilvy)

"광고의 아버지"로 여겨지는 오길비의 상징적인 마케팅 캠페인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적절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불러일으킵니다. 그의 유명한 슬로건 "고객은 바보가 아니다. 그녀는 당신의 아내이다"는 소비자를 위해 하향 평준화할 필요가 없으며 대신 소비자에게 중요한 정보를 풍부하게 제공해야 한다는 그의 생각을 대변합니다. 오길비의 캠페인은 또한 독특한 판매 제안, 소비자 조사, 잠재 고객 설득, 소비자 영향 및 좋은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의 초석입니다.

광고 불변의 법칙, 거름

「광고 불변의 법칙. 데이비드 오길비 저 / 최경남 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