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마케팅은 다음을 포함한 브랜드의 마케팅의 모든 측면을 조정하는 정의된 청중과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및 대화형 경험을 통합하기 위한 전략적 접근 방식이다.
▶ 유료 매체(오프라인 광고, 직접 마케팅, 온라인 디스플레이 및 프로그래밍 방식)
▶ 획득 미디어(콘텐츠 마케팅, 홍보 및 온라인 인플루언서 홍보에 의해 촉진되는 유기적 검색)
▶ 소유 미디어(소셜 미디어, 현장 UX, 고객 서비스, 이메일 및 모바일을 통한 직접 메시징 포함)
"채널별로 맞춤화된, 그러나 일관된 메시지를 구매 경로 전반에 걸쳐 소비자에게 매끄러운 경험으로 전달하는 것."
채널에 걸쳐 메시지를 조정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친숙성, 호감성 및 구매 욕구를 높이는 것이 통합 마케팅의 본질이다.
한편, 10년 동안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채널의 완전한 도입으로, 마케팅 채널의 통합은 그 어느 때보다 더 어렵고 중요해졌다.
아래의 3가지 정의는 최신 통합 마케팅 전략에 대한 3가지 접근 방식을 보여준다.
통합 마케팅은 일관되고, 매끄러운, 다차원적인 브랜드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이것은 텔레비전, 라디오, 인쇄물, 인터넷 등에 걸친 각각의 노력이 브랜드의 궁극적 메시지를 강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각각의 마케팅 채널이 통일성 있게 결합되면 개별적으로 사용할 때보다 더 명확하고 강력한 영향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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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여러 개의 채널을 통합하는가?
여러분은 여러분의 마케팅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현실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한 번만 경험한 것은 매우 빨리 잊어버린다는 것이다. 영향을 미치려면 메시지를 조정해서 반복해야 한다.
맥도날드가 왜 끊임없이 광고를 하는지 궁금해 본 적이 있는가? 맥도날드는 누구나 안다. 그런데 왜 그들은 광고를 하는가? 왜냐하면 소비자 당신의 브랜드가 존재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더라도 상기시켜주는 힘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어쩌면 그들은 자사의 상품 가치와 인식을 바꾸고 싶을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 모든 채널에 걸쳐 주요 메시지에 대한 통합 마케팅 캠페인은 절대적이며 필수적이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채널 간 일관된 메시지가 중요한 이유다.
강력하고 충성스러운 고객 기반을 다지고 싶다면 21세기 마케터들은 최신 이론과 전략 및 구체적 사례에 대한 학습을 지속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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