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컬쳐

디지털 마케팅의 장점과 3가지 미디어 유형

구름산신작가 2022. 8. 23.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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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미디어는 브랜드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올바른 정보를 퍼뜨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생성, 브랜드 강화 및 참여 유도는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목표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의 대중화, 광고 및 대상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브랜드가 어디에나 나타나도록 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디지털 미디어의 유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지식이 있을 때 브랜드는 청중과 더 잘 소통할 가능성이 훨씬 높아집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러한 회사는 운영을 확장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갑니다. 

 

이번 글에서는 세 가지 유형의 디지털 미디어 모두에는 브랜드 인지도 , 참여 및 전환에서 예상되는 결과를 가져오는 좋은 전략과 함께 성공적인 디지털 미디어에서 캠페인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에서 디지털 미디어의 이점


디지털 미디어는 대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전자 또는 디지털 기술에 의존하는 모든 유형의 미디어를 아우르는 말입니다. 또, 동일하거나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여 해당 미디어를 생성, 소비, 편집, 저장 또는 배포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비디오, 이미지, 음악 등을 포함하여 온라인에서는 수많은 디지털 미디어의 예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에서 디지털 미디어는 다음과 같은 이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 브랜드 인지도 향상: 디지털 미디어는 소비자들에게 구매 결정을 내리기 위한 정보를 찾는 데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여러 온라인 기반 미디어를 통해 배포되는 브랜딩 콘텐츠는 타깃 고객이 해당 브랜드와 생산 제품을 더 잘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정확성 지원: 회사가 마케팅 활동을 텔레비전 광고나 인쇄 광고와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로 제한하면 필요한 경우 정보를 변경하거나 추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제시된 정보가 청중에게 도달할 때쯤이면 쓸모없게 될 가능성이 항상 있습니다. 반면에 디지털 미디어는 자주, 쉽게, 즉각적으로 편집하거나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사회적 상호작용 촉발: 디지털 미디어와 기술 덕분에 브랜드는 고객과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면 고객이 재미있고 개인적인 방식으로 브랜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브랜드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육성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 생산성 향상: 마케팅 캠페인을 디지털 미디어 영역으로 가져오면 팀의 생산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디지털 정보는 특히 다른 여러 위치에서 액세스하고 작업하기가 더 쉽습니다. 작업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완료되어 기업이 목표를 더 빨리 달성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의 3가지 유형

 

이제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을 알았으니, 디지털 미디어의 3가지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획득 미디어

 

획득 미디어(Earned Media)는 온라인 환경에서 입소문이나 평판과 같은 유기적 수단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거나 홍보하는 모든 미디어를 말합니다. 매우 효과적이며 가장 얻기 힘든 콘텐츠 마케팅 미디어 유형이기도 합니다. 디지털 미디어의 3가지 유형 중 직접적인 투자가 없는 유일한 유형이며,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요구하는 SEO 표준 조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 사용자가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상호 작용하며 콘텐츠를 만드는 자발적인 미디어가 생성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업은 브랜드 관리에서 모범 사례를 구현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 SEO 기술의 지속적인 구현
  •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 소셜 미디어에서의 상호 작용 자극
  • 탄탄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2. 소유 미디어

 

소유 미디어(Owned Media)는 회사가 영구적으로 소유하는 미디어입니다. 다시 말해  브랜드가 유지하고 채널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직접적인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은 채널을 뜻합니다. 이러한 채널은 또한  참여 및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측의 관점에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웹사이트, 블로그, 유튜브 채널, 소셜 미디어 페이지 , 기타 회사 이름으로 통제하는 모든 채널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브랜드가 자체적 미디어를 소유하고 있다면 비즈니스 홍보를 위해 다른 회사에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자체적인 고유성에 집중적인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이 범주를 소유 미디어라고 부르는 주된 이유입니다.) 다른 회사에 홍보비를 투자하지 않아도 되는 것 외에도, 소유 미디어는 연속성이라는 이점이 있습니다. 브랜드는 항상 해당 채널을 갖고 있으며 언제든지 연속적인 활동과 제품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미디어

 

디지털 미디어의 세 가지 유형 중 유료 미디어(Paid Media)가 가장 인기 있습니다. 단순히 모든 매체가 돈을 내고 전파를 타는 것으로, 브랜드가 직접 투자하는 모든 항목은 이 범주에 속합니다. 유료 미디어의 목표는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브랜드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회사, 캠페인 및 제품/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미디어에 투자합니다. 올바른 유료 미디어 캠페인은 훌륭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스팸으로 느껴질 정도로 과하지 않으면 유료 미디어는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홍보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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