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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적인 블로그 콘텐츠 전략을 위한 5단계

구름산신작가 2022. 3. 23.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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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콘텐츠 전략을 작성하는 것은 평범한 블로그와 진정으로 훌륭한 블로그를 구분 짓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전략이 잘 서면 블로그가 성공할 확률은 두 배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일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 인스티튜트에 따르면 문서화된 콘텐츠 전략을 사용하는 경우 60%가 효과적인 반면, 순전히 말로만 콘텐츠 전략을 세운 경우에는 32%만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서면 계획은 구두 계획보다 성공 가능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잘못된 프로모션 전략, 잘못된 주제에 대한 글, 잘못된 인플루언서와 작업하는 데 낭비되는 시간을 절약해 줍니다.

 

시간을 절약하고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며 더 성공적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아래에 이어지는 글을 참고하세요!

 

블로그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5단계

 

이 가이드는 5단계로 구성됩니다.

  • 목표를 정의하십시오.
  • 일부 목표 시장 조사를 수행합니다.
  • 타겟팅할 주제 아이디어와 키워드를 생각해 보세요.
  • 콘텐츠 캘린더를 만듭니다.
  • 놀라운 콘텐츠를 구축하세요.

 

준비 사항: 좋은 블로그 콘텐츠 전략은 다음 세 가지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 처음에 콘텐츠를 만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어떤 콘텐츠가 필요합니까?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당 콘텐츠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그럼 이 질문들로부터 시작해봅시다.

 

 

1단계: 목표를 정의합니다.

 

명확하게 정의된 목표가 있으면 다른 모든 단계, 작성 시간 및 나타날 모든 장애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이유이며, 목표가 강할수록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 목표를 어떻게 정의합니까?

 

  • 상점이나 사무실로의 유동인구를 늘리기를 원합니까?
  • 판매를 늘리기를 원합니까?
  • 잠재 고객을 늘리거나 고객 교육을 원합니까?
  • 운영하고 있는 비즈니스에 대한 소식을 고객에게 알리고자 합니까?
  • 해외 고객과 같은 외부의 잠재 고객을 유치합니까?
  •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합니까?

 

블로그 콘텐츠 전략에 대해 이러한 목표 중 2~3개 이상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그 이상의 목표를 설정한다면 블로그는 집중되지 않고 아무것도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프리랜서 작업을 위한 블로그가 있습니다. 주요 목표는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잠재 고객을 생성하고 그들에게 고객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며, 부차적 목표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때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단순히 "더 많은 트래픽을 얻겠다"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원하는 트래픽 양과 시간대를 포함해야 합니다. 예컨대 "3개월 내 매출 15% 증가"와 같이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이제 블로그 운영의 이유를 찾았으면 다음으로 '어떤 종류의 콘텐츠가 필요한지' 알아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다음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목표 시장 조사를 수행합니다.


샤워를 했는데 물이 적절한 온도로 유지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까? 미지근해서 수도꼭지를 조금 움직였더니 갑자기 뜨거운 물이 머리로 쏟아진 적이 있나요?


이런 경험은 '아주 작은 노력으로도 미지근한 상태에서 뜨거워지는 상태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을 엑스트라 마일이라고 합니다.

이번 단계는 블로그를 평범한 수준에서 훌륭한 수준으로 만드는 작은 조정입니다.

그렇다면 타겟 시장 조사는 어떻게 할까요?

우선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보세요.

 

  • 내 청중은 어디에서 온라인 활동을 하는가? (특정 블로그, 소셜 미디어 플랫폼, 포럼, 페이스북 그룹 등)
  • 그들의 직장 내 가장 큰 갈등은 무엇인가? 
  • 그들은 어떤 종류의 콘텐츠나 기사를 가장 즐겨 읽는가? 

 

거의 모든 회사가 고객의 인구통계(즉, 그들이 누구인지)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구매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거의 아무것도 알지 못합니다. 

 

마찬가지로, (1) 블로그 방문자들이 원하는 것, (2) 그들로 하여금 원하는 것을 이루지 못하게 하는 것, (3) 원하는 것을 끝내 성취하지 못하면 그들에게 생기는 일, 이 세 가지를 이해하지 않고는 블로그를 성공시킬 수 없습니다. 

 

설문조사, 인터뷰 등을 통해 이 세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면 단순히 '공유'를 쌓는 것보다 훨씬 더 영향력 있는 블로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비결입니다. 목표 독자들의 근본적인 동기를 알아낸 다음, 그들이 그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자신이 누구를 위해 글을 쓰고 있는지 알게 되었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준비가 된 것입니다. 

 


 

3단계: 타겟팅할 주제 아이디어와 키워드를 생각해봅니다.

 

키워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키워드는 효과적인 블로그 콘텐츠 전략의 핵심입니다. 그것들이 없으면 검색 엔진에서 좋은 순위를 얻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검색 엔진에 순위를 매기지 않으면 일관된 트래픽을 많이 얻기가 훨씬 더 어려워집니다.


자칭 "SEO 전문가"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쏟아내는 정보의 과부하에도 불구하고, 키워드 연구와 SEO(검색 엔진 최적화)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세 가지 간단한 단계로 설명하겠습니다.

 

  1. 검색량은 높고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찾으십시오.
  2. 제목, 본문, 헤더 및 이미지 대체 텍스트에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는 블로그 콘텐츠를 작성하세요.
  3. 주요 키워드를 앵커 텍스트로 사용하여 해당 기사에 대한 백링크를 가져오는 작업을 합니다. (즉, 주요 키워드가 "마케팅 전략"인 경우 사이트 링크가 "마케팅 전략" 텍스트와 연결되도록 합니다). 그러나 이것도 과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최적화된 앵커가 너무 많으면 구글이 잘못된 방식으로 실행될 수 있습니다.

 

물론 페이지 로드 속도 , 페이지에서 보낸 시간 및 공유 수와 같은 다른 복잡한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세 가지를 마스터하면 구굴의 첫 번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4단계: 블로그 콘텐츠 캘린더를 만듭니다.


콘텐츠 캘린더를 사용하면 일정에 맞춰 콘텐츠를 항상 최고 수준으로 정시에 게시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최고의 캘린더에는 소셜 공유 및 이메일 마케팅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일을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콘텐츠 캘린더는 실시간 업데이트를 수행하고, 모든 콘텐츠 자산을 구성하고, 누가 무엇을 작업하고 있는지, 각 부분이 언제 마감되는지, 각 콘텐츠 부분이 어떤 단계를 위한 것인지에 대한 엔드 투 엔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단계: 훌륭한 콘텐츠를 만드세요.


키워드가 있고 콘텐츠 캘린더를 만들었으며 누구를 위해 글을 쓰고 있는지 알고 있다면 이제 실제로 콘텐츠를 구축할 때입니다.


훌륭한 콘텐츠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 적절한 철자와 문법을 사용하며 불필요하게 복잡한 언어나 용어는 피합니다. 
  • 통계, 사례 연구 및 예를 적절히 사용합니다.
  • 고품질의 관련성 높은 이미지와 동영상을 풍부하게 첨가합니다.
  • 머리글, 꼬리글, 글머리 기호 목록, 블록 따옴표 등을 올바로 씁니다.

 

 

결론


블로그 게시물을 생각나는 대로 작성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블로그 콘텐츠 전략을 작성하면 골치 아픈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큰 성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멋진 블로그 콘텐츠 전략을 세우는 데는 몇 시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서양 속담에 따르면 나무를 베는 데 4시간이 주어진다면 그중 1시간을 도끼날을 가는 데 사용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 콘텐츠 전략은 도끼날을 연마하는 것과 같습니다. 시간을 내서 준비한다면 훨씬 더 즐겁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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