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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형 연예 엔터테인먼트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

구름산신작가 2023. 7. 19.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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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은 독자를 구축하고, 당신의 아이디어를 세상에 전파하며, 동시에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 첫걸음을 내딛는 것은 큰 도전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콘텐츠를 계획하고, 적절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것은 결코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꼼꼼히 이 글을 읽고 나면 수익형 연예 엔터테인먼트 전문 블로그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 지식과 도구가 무엇인지는 알 수 있을 테니까요. 

 

 

 

 

무엇에 관한 블로그인가?


최소한 여러분이 이 글을 읽고 있다는 것은 적어도 블로그에 대해 어떤 것을 쓰고 싶은지 대략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그래요, 연예 엔터테인먼트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하는 거겠죠. 하지만 이 분야는 매우 거대한 카테고리이므로, 맨 먼저 주제를 좁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케이팝 음악에 대한 블로그를 쓸 생각인가요? 아니면 할리우드 스타와 셀럽들에 대한 블로그를 쓰려고 하나요? 혹은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 계획인가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지 진지하게 생각하면, 여러분은 먼저 자신만의 스타일을 어떻게 설정하고 어떤 콘텐츠를 작성할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두루두루 많은 사람들이 무난하게 읽을만한 블로그를 할 생각은 하지 마세요. 혹시 이런 격언 아시나요?

 

"만약 모든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려 한다면, 넌 그 누구에게도 사랑받지 못할 것이다."

 

 

 

 

틈새시장을 공략하라


블로그를 새로 시작할 때, 여러분은 자신만의 틈새시장을 찾아야 합니다. 자신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절대적인 권위를 확립할 수 있는 시장의 한 부분 말이죠. 여러분이 단번에 '주간 연예' 편집장 역할을 맡으려고 한다면, 기존의 '고인 물' 매체들에 의해 검색 순위에서 완전히 밀려나 매우 실망하게 될 겁니다.

 

틈새시장을 찾을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만, 먼저 주의해야 할 것은 '엔터테인먼트'와 같이 너무 큰 주제나, '할리우드 셀럽들의 헤어스타일'과 같은 너무 좁은 주제는 피해야 한다는 겁니다. 전자는 여러분 자신을 구별되게 하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들고, 후자는 여러분이 블로그 포스트로 작성할 수 있는 충분한 규모의 정보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그러니까 이 양 극단 사이 어딘가에 위치한 소위 '꿀 빨 수 있는' 주제와 소재를 찾아야겠죠?

 

 

 

 

블로그 브랜드화 하기


틈새시장을 찾았다면, 이제 블로그 제목이나 웹 도메인 이름을 지어야 합니다.

 

강력하고 기억에 남는 비즈니스는 탄탄한 브랜드 위에 구축됩니다. 브랜드를 개발할 때, 자신의 비즈니스가 대표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로고를 만드는 것 또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캔바(Canva)나 미리캔버스를 사용해 독특한 로고를 만들어 보세요. 눈에 띄는 로고는 여러분의 블로그를 돋보이게 만들어 브랜드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겁니다.

 

 

 

 

타깃 독자 및 잠재 독자 분석

 

여러분의 블로그를 읽을 사람이 누구인지 잘 아는 것은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 그것을 어떻게 형성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팔로워를 키울 수 있는지 알아내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만약 틈새시장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있다면, 자신의 독자에 대한 이해 또한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타깃 독자: 블로그에 머무르길 원하는 사람들을 찾는 것은 통계와 인구 통계학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그들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더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타깃 독자란 여러분이 블로그를 쓸 때 누구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수십 년 동안 '록 스피릿'을 추구해 온 록음악 팬을 대상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까, 아니면 고전 영화를 사랑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나요? 콘텐츠가 무엇에 대한 것이든, 여러분은 자신의 독자를 정해야 하며, 어떤 톤&매너로 콘텐츠를 작성하고 싶은지 선택해야 합니다.

 

자신의 독자를 이해하는 한 가지 방법은 '완벽한 타깃 독자'의 페르소나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자신의 블로그 포스트가 도달하길 희망하는 이상적인 사람의 모델을 설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이 잠재적 독자에 대한 잘 짜인 페르소나를 갖고 있으면, 누구를 위해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고 있는지 시각화하고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 콘텐츠에 방향성을 부여하는 데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완벽한 타깃 독자를 찾는 더 쉬운 방법은 상상력을 발휘해 여러분 자신이 페르소나가 되는 것입니다. '가려운 부분'을 생각해 보고 마음에 드는 '완벽한 연예 엔터테인먼트 전문 블로그'를 찾아보세요. 아니면 혹시 그런 블로그를 찾지 못해서 '차라리 내가 직접 하나 만들자'라고 스스로 나선 것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여러분은 혼자 있는 것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콘텐츠를 작성하면, 똑같은 목마름을 느낀 많은 사람들이 여러분의 블로그를 방문할 겁니다.

 

 

 

 

나의 잠재적 독자는 지금 어디에?

 

웹 콘텐츠는 진공 상태에서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블로그에 재미있는 콘텐츠를 올리기 위해 노력해야 하더라도, 타깃 독자는 이미 다른 블로그를 읽고, 전문화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잠재적 독자가 현재 어디에서 놀고 있는지 찾는 것은 그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주제가 무엇인지, 어떤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지, 그리고 여러분이 그들에게 어떤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있는지를 발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잠재적 독자들이 서로 어울려 지내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은 소통을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게시판 댓글 대화에 참여해 그들을 알아가세요. 이렇게 관계를 구축하는 것은 블로그의 초기 단계에서 사람들을 나의 블로그로 안내하는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어떻게 독특한 블로그를 만들 것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블로그에 대해 생각할 때 단순히 페이지에 쓰인 콘텐츠를 상상합니다. 그러나 블로그는 단순히 글쓰기만 하는 곳이 아닙니다. 사실, 블로그는 어떤 방식으로든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세상에 전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자신의 글을 쓸 수 있지만 또한 사진, 그림, 비디오, 팟캐스트, 인터뷰, 퀴즈, 설문조사, 그리고 더 많은 것을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가 어떻게 독특하게 만들어질 것인지 결정하는 것은 블로그가 어떻게 성공할 것인지에 대한 중요한 부분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무엇을 제공하려고 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여러분과 독자에게 어떤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여러분의 블로그가 어떻게 독특하게 만들어질 것인지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나는 블로그를 통해 독자들에게 어떤 독특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까? 이것은 여러분이 제공하는 정보, 스타일, 또는 경험일 수 있습니다.
  • 나의 블로그는 독자에게 어떤 독특한 경험을 제공할까? 이것은 여러분의 디자인, 커뮤니티, 또는 상호작용의 방식일 수 있습니다.
  • 나의 블로그는 독자에게 어떤 독특한 관점을 제공할까? 이것은 여러분의 전문 지식, 경험, 또는 관점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변은 내 블로그가 어떻게 독특하게 만들어질 것인지, 그리고 독자가 내 블로그를 찾아야 하는 이유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당신의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단지 시작일 뿐입니다. 당신은 계속해서 당신의 블로그를 성장시키고, 당신의 독자를 구축하고, 당신의 블로그를 통해 당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것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지만, 당신이 당신의 블로그를 통해 당신의 열정을 공유하고, 당신의 독자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당신이 사랑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면, 그것은 분명히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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