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과 영화 토론 수업을 위한 질문들

구름산신작가 2022. 1. 14. 19:19
반응형

학생의 흥미를 자극하는 질문 - 학생들이 말하고 생각하게 하기

  • 이 영화에서 배운 것이 있습니까? 했다면 무엇이었습니까?
  • 이 영화의 메시지는 무엇입니까? 그것에 동의하거나 동의하지 않습니까?
  • 영화에 대해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나요? 그게 뭐였죠?
  • 영화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왜요?
  • 영화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무엇입니까? 왜요?
  • 영화에서 가장 좋아했던 캐릭터는 누구였나요? 왜요?
  • 영화에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 캐릭터는 누구였나요? 왜요?
  • 영화에서 일어난 어떤 일(사건)이 여러분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일어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 영화를 다 보고 무슨 생각을 했을까요?
  • 이 영화를 친구에게 추천하시겠습니까? 이유를 설명해보세요.
  • 영화가 들려주는 이야기의 어떤 부분이 가장 강력했나요? 왜요?
  • 이 영화의 캐릭터에게 질문을 할 기회가 있다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 시나리오 작가에게 질문할 기회가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나요?
  • 이 영화의 시나리오를 쓴다면 엔딩을 바꾸었을까? 여러분의 대답을 설명하세요.
  • 영화 속 인물들과 어떤 감정을 공유했나요?
  • 이 영화의 등장인물 중 당신을 화나게 만든 인물이 있습니까? 이유를 알려주세요.
  • 이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 중 존경하는 인물이 있습니까? 누구였고 왜 그 캐릭터를 존경하게 되었나요?
  • 심리학자가 [캐릭터 선택]의 행동을 본다면 심리학자는 그 캐릭터에 대해 뭐라고 말할 것 같나요? 심리학자가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구체적인 진술이나 행동은 무엇이며, 그러한 진술이나 행동으로부터 심리학자가 이끌어낼 결론을 추측해 말해봅시다. 
  • 사제, 성직자, 랍비가 [인물의 선택과 행동]을 본다면 그 인물에게 뭐라고 말할 것 같습니까? 신부, 성직자 또는 랍비가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구체적인 진술이나 행동은 무엇이며, 그로부터 그들이 이끌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결론을 말해봅시다. 
  •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문화에 대해 작가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공감 반응 토론 질문

1. 여러분이 아는 사람과 같은 주인공의 특징이 있다면 어떤 면 때문입니까?

2. 여러분이 아는 누군가와 같은 적대자가 있다면 어떤 면 때문입니까?

3. 주인공과 적대자의 투쟁 및 갈등 해소가 여러분이 실제로 겪거나 본 어떤 사건을 떠올리게 한다면 유사점과 차이점을 말해봅시다. 

4. 영화의 설정에서 어떤 세부 사항이 여러분이 겪었던 환경이나 상황과 유사합니까? 그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5.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는 때때로 영화의 중심 갈등에서 벗어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설명하고 여러분이나 여러분이 아는 누군가가 직면해야 했던 문제와 어떻게 닮아 있는지를 보여주세요. 

6. 주인공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인적 자질은 종종 영화에서 배울 교훈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자질은 무엇이며 여러분 혹은 여러분의 지인 중 비슷한 자질, 행동, 경험 등을 경험하거나 목격한 적이 있는지 말해봅시다.

7. 문제가 복잡해지면 문제 해결이 어려워집니다. 영화의 주인공처럼 다양한 투쟁에서 직면했던 경험이 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그것은 어떤 경험이며 영화와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8. 영화를 볼 가치가 있도록 하는 요소 중 하나는 감정의 깊이입니다. 영화에 표현된 많은 감정 중 가장 친숙한 것은 무엇입니까?

9. 영화의 문제에 대한 해결은 만족스럽거나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자신의 문제 중 일부가 어떻게 해결되었는지 생각해 봅시다. 해결책이 만족스러웠을 때를 쓰고 해결책이 낙담했을 때를 써보세요. 

10. 영화 속 문제 해결 방식은 종종 교훈을 줍니다. 영화에서 문제의 해결이 보여준 교훈을 자신의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습니까?

11. 영화를 보면서 가장 강렬하게 느꼈던 감정은 무엇이었나요?

12. 가장 존경하는 캐릭터는? 그 캐릭터에 대해 어떤 점이 그런 반응을 일으켰나요?

 

성격화에 관한 질문

질문을 하기 전에 참가자들에게 주요 등장인물을 확인하게 합니다. 또한 이러한 질문은 하나 이상의 인물로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성격화는  

(1) 등장인물의 생각, 단어, 언어 패턴 및 행동을 통해 설명됩니다.

(2) 화자의 설명

(3) 다른 등장인물의 생각, 말, 행동.

 

학생들이 캐릭터를 분석할 때 이 세 가지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1. 주요 등장인물은 어떻게 소개가 되나요? 이것은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무엇을 알려줍니까?

2. [캐릭터 중 한 명이 수행하는 액션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질문하십시오.] [특정 캐릭터]가 [특정 행동]을 한 이유를 설명하세요. 무엇이 그에게 동기를 주었습니까? 그 동기가 영화의 주제와 어떤 관련이 있었습니까?

3. 캐릭터는 신빙성이 있어야 합니다. 그들이 행동하고 말하는 것에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이 이야기에 나오는 주요 인물들의 성격 중 어떤 측면이 그들의 신빙성에 영향을 미칩니까?

4. 이야기 전체에 걸쳐 등장인물들의 일관성이 있는가? 그들의 행동은 그들의 본성을 따르고 진실을 알리는가?

5. 주인공들의 동기는? 그들의 동기나 욕구가 시간이 지나면서 명확하게 설명되거나 드러납니까?

6. 잠재의식적 동기는 종종 인간 행동의 가장 강력한 원인입니다. 자신도 모르게 동기에 따라 행동하는 주인공들이 있습니까? 주요 등장인물의 무의식적 동기를 설명하고 이러한 동기가 등장인물의 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해봅시다.

7. 친구, 연인, 직장 동료, 가족 등 다양한 캐릭터들 사이에 이야기에서 중요한 관계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이야기에 기여한다고 믿는 관계와 이러한 관계가 이야기의 행동을 어떻게 발전시키는지 설명해봅시다.

8. 주인공이 적대자와 투쟁하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9. 주인공은 적대자를 어떻게 상대합니까? 이 투쟁에서 한 가지 구체적인 에피소드를 이야기해보세요.

10. 적대자가 주인공에게 저항하거나 투쟁하는 동기는 무엇입니까?

11. 적대자는 주인공에게 어떻게 저항하거나 투쟁합니까? 이 투쟁에서 한 가지 구체적인 에피소드를 이야기해보세요.

12. 이야기에서 지지하거나 비판하는 가치나 이야기가 제시하는 아이디어에 의해 인물의 행동이 어떤 방식으로 주도됩니까?

13. 배경 스토리는 주요 등장인물의 행동을 설명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합니까? 여러분의 추론을 설명해보세요.

14. 등장인물들에게 숨기고 있는 관객들에게 알려진 정보가 있습니까? 등장인물에게 정보를 공개하는 것이 망설여진다면, 그것을 설명하고 이 정보가 등장인물에게 알려지면 어떻게 변하는지 설명해봅시다.

15. 주요 등장인물이 이야기의 진행과 함께 겪는 변형이나 변화가 있습니까? 각각의 변형이나 변화에 대해 그것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그리고 그것이 이야기의 주제나 아이디어와 어떻게 관련되는지 설명해봅시다.

16. 주인공과 적대자를 비교 대조해 볼 때, 공통점이 있습니까? 이러한 유사점이 줄거리/이야기에 제시된 가치 및 아이디어와 어떻게 관련되는지 설명해보세요.

17. 주인공과 적대자를 비교 대조할 때, 그들 사이에 중요한 차이점을 발견합니까? 이러한 차이점과 그것이 줄거리 및 이야기에 제시된 가치 및 아이디어와 어떻게 관련되는지 설명해보세요.

18. 등장인물이 맡은 역할의 반전이나 스토리 진행 중 갑자기 중요한 상황 변화가 있습니까? 있다면, 이러한 반전은 어떻게 성격을 밝히거나 성격의 변화로 이어집니까?

19. 주인공의 성격 중 어떤 부분이 이야기의 갈등을 해결하게 됩니까? 그것이 해결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해봅시다.

20. 이야기가 결말을 향해 진행되면서 주인공들이 겪는 내적 갈등과 외적 갈등이 해결됩니다. 주요 등장인물 중 한 명을 선택하고 그의 내부 및 외부 갈등을 설명해봅시다. 또한 캐릭터의 선택이 이러한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말해봅시다.

 

플롯에 초점을 맞춘 질문

1. 이야기의 중간은 증가되는 어려움이 나타나 긴장과 해결의 필요성을 높입니다. 이러한 예를 설명하고 그것이 등장인물을 더욱 강렬한 행동으로 이끄는 데 어떻게 기여하는지 보여주세요.

2. 줄거리를 조사하는 한 가지 방법은 그것이 수반하는 갈등의 유형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고전적인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람 대 사람; (2) 사람 대 사회, (3) 사람 대 자연, (4) 사람 대 자아. 종종 이러한 유형의 갈등 중 하나 이상이 발생합니다. 이 분석을 사용하여 이야기의 갈등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위에 명시된 범주에 따라 분류해보세요.

3. 상승, 절정 및 하강의 관점에서, 상승이 멈추고 클라이맥스에 도달하고 다시 하락하기 시작하는 시점을 나타내는 플롯의 구조를 설명해봅시다.

4. 종종 이야기의 중심 문제는 등장인물을 넘어섭니다. 인물들은 단순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이야기에 등장인물들을 초월한 문제는 무엇이며 어떻게 나타납니까?

5. 이야기 초반에 등장하여 후반에 해결/안정되는 불안정성은 무엇입니까?

6. 이야기에서의 행동은 신빙성이 있어야 합니다. 다른 사건을 일으키거나 등장인물 또는 그들 간의 관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특정 사건이나 행동을 자세히 설명해봅시다. 이 사건이나 행동이 어떻게 이야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지 설명해보세요. 

7. 이야기 속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면 이것은 어떻게 메인 플롯을 진행시킵니까?

8. 이야기의 핵심, 빛을 발하는 장면 또는 "아하" 순간은 무엇입니까?

9. 이야기의 사건은 일반적으로 주요 갈등으로 돌아가지만 종종 이야기의 아이디어와 관련된 패턴을 드러냅니다. 이 패턴은 시청자로 하여금 이야기 자체에 집중하게 합니다. 이야기에서 어떤 패턴을 볼 수 있습니까?

10. 이야기에서 확인된 패턴의 진행은 등장인물의 변화나 성장을 어떻게 드러냅니까?

11. 문제의 해결책이 눈앞에 보이는 클라이맥스 단계에서 가장 긴장되는 순간은 무엇입니까?

12. 영화의 결말은 안정감을 줍니다. 이야기의 이 부분에서 어떤 일이 발생합니까?

 

주제, 메시지 및 아이디어에 대한 질문

1. 이야기의 의미는 인간의 조건에 대한 논평의 힘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영화에서 인간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어떤 논평을 하고 있습니까?

2. 이야기의 주제는 작가가 표현한 삶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이나 통찰입니다. 또한 주제는 등장인물의 행동과 이야기에 묘사된 갈등의 결과에서 나타나는 보편적이고 의미 있는 개념입니다. 이러한 주제는 종종 저자가 독자나 청중에게 가르치고자 하는 교훈으로 생각됩니다. 하나 이상의 주제가 소설 작품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이야기의 모든 요소를 ​​함께 묶는 하나의 기본 테마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제는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시청한 영화 이야기의 주요 또는 중심 주제는 무엇입니까? 한 문장을 사용하여 설명해봅시다. 

3. 이 이야기에서 볼 수 있는 다른 주제를 설명해봅시다. (이 질문은 2번 질문 이후에 작성합시다.)

4. 영화의 배경이 되는 이야기에서 나오는 주제는 무엇이며 주요 이야기의 주제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5. 많은 이야기가 중요한 사회적 또는 정치적 문제를 탐구합니다. 이야기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사회적 또는 정치적 문제를 설명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캐릭터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테마에 어떤 영향을 줍니까?

6. 영화 속 이야기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의 선택에서 어떤 삶의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특정 인물로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7. 이야기의 결론은 일반적으로 인간의 조건에 적용될 수 있는 갈등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인물의 행동을 알려주는 어떤 가치나 원칙이 사람들 자신의 삶의 갈등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8. 의식의 변화, 주요 등장인물에 대한 인식의 발전은 이야기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관객이 주제를 어떻게 발견하도록 돕습니까? 이러한 사고의 변화를 설명해봅시다. (캐릭터 또는 캐릭터 그룹의 이름을 지정하여 질문하는 방식으로 응용해 보세요.)

9. 종종 예술적 결함으로 간주되지만 이야기는 시청자에게 가치 있는 것으로 제시된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을 가르친다는 점에서 교훈적일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에서 교훈의 사용을 설명하고 중요한 아이디어를 조명하는 데 성공했는지 평가해보세요.

10. 이 이야기에서 제시된 우리 시대와 관련된 가장 극적인 문제는 무엇입니까? 그러한 문제 중 하나에 대해 설명하고 그것이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보여 주세요.

11. 이야기는 설득력이 있습니다. 영화가 시청자에게 작가가 홍보하려는 특정 가치나 원칙을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다른 문학적 요소에 대한 질문

1. 이야기의 톤이나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2. 이 어조는 시청자가 이야기에 공감하는 반응을 하도록 안내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시청자가 느끼는 어조와 공감의 예를 들고 설명해보세요.

3. 이야기의 속도와 그것이 주제 및 이야기의 다른 요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평가해보세요.

4. 이야기에 어떤 아이러니한 요소가 있습니까? 그것들은 이야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데 어떻게 기여하고 이야기의 주제를 밝히는 데 어떻게 도움을 줍니까?

5. 이야기는 1인칭, 3인칭 객관적, 3인칭 제한적, 3인칭 전지적 관점에서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누구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전개되고 있습니까? 선택한 관점이 이야기가 전달되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해봅시다.

6. 이야기가 들려지는 관점이 이야기꾼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인가요? 여러분의 요점을 주장해보세요.

7. 이야기에서 상징은 그 자체뿐만 아니라 다른 무엇을 나타내는 대상, 동물, 사람, 행동 또는 사건 등이 포함됩니다. 기호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기존의 상징은 이야기 밖에서 널리 받아들여지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로는 국가의 국기, 십자가, 다윗의 별 등이 있습니다. 다른 전통적인 상징은 사물, 동물, 행동 또는 사건에 대한 문화적으로 공유된 개념을 참조하여 의미를 강화합니다. 예를 들어, 비는 종종 생명이나 다산의 상징입니다. 이야기가 봄을 배경으로 한다는 사실은 새로운 삶이나 목적에 대한 상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기호는 이야기 내에서만 의미가 있습니다. 이를 콘텍스트 기호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의 맥락을 제외하고는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이러한 상징은 사물, 동물, 사람 또는 사건으로서의 의미를 유지하지만, 이야기 속에서는 다른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이 이야기에 사용된 상징, 즉 이야기 밖에서 의미가 있는 상징과 이야기 안에서만 의미가 있는 상징을 모두 설명해봅시다. 각각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 질문은 하나 또는 여러 기호를 분석 대상으로 지정하는 방식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8. 우연의 일치에 대한 스토리의 활용도를 평가해봅시다. 청중은 우연의 일치에 대해 준비가 되었습니까? 아니면 옥에 티처럼 이야기의 결함으로 간주됩니까? 

9. 이 영화에서 갈등이 등장인물 중 한 명의 예기치 않은 행운으로 해결됩니까? 이 갑작스러운 사건이 사실처럼 보입니까? 아니면 이야기의 신빙성을 떨어뜨립니까?

10. 이 영화에서 갈등이 등장인물 중 한 명의 예기치 않은 불행으로 해결됩니까? 이 갑작스러운 사건이 사실처럼 보입니까? 아니면 이야기의 신빙성을 떨어뜨립니까?

11. 이야기에서 플래시백의 사용이 어떻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행동을 앞으로 나아가게 했는지 설명해보세요.

12. 이야기에서 예시와 반향의 예를 찾고 이러한 장치를 사용하여 이야기의 일관성을 높이는 방법을 나타내 보세요.

13. 이야기에 알레고리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까? 그것이 우화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설명해보세요.

14. 이 이야기는 비유입니까? 그렇다면 왜 그것이 비유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해보세요.

15. 이야기의 배경은 이야기의 행동이 일어나는 시간과 그것이 일어나는 물리적 위치를 포함합니다. 설정은 인식할 수 있어야 하며 이야기의 의미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이 이야기의 배경은 무엇이며 그 배경이 이야기에 기여하는 방식은 무엇입니까? 이 이야기를 다른 시간이나 장소에서 할 수 있습니까?

16. 이 이야기의 설명 단계는 언제 끝나나요? 설명 단계가 끝나면 등장인물과 갈등에 대해 무엇을 배웁니까?

17. 암시는 시청자가 친숙할 이야기 밖의 무언가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이야기에는 종종 역사적, 과학적 또는 문화적 관심 지점에 대한 암시가 포함됩니다. 영화 속 이야기에서 발견한 암시를 설명하고 전체 이야기와의 관계를 설명해보세요.

(이야기에 암시가 풍부하면 토론해야 하는 암시의 수를 늘립니다. 또는 이야기의 암시를 간략하게 설명하고 참여자들에게 전체 이야기와의 의미와 관계를 설명하도록 합니다.)

18. 영화가 불필요한 폭력을 사용하거나 성적인 만남을 노골적으로 묘사하거나 과도한 욕설을 사용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이 장면들이 영화가 전하는 이야기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19. 영화가 감정을 끌어올리기 위해 무리를 했습니까? 명분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감성을 보여줍니까? 어떤 장면인가요? 이 결함은 어떻게 수정될 수 있습니까?

20. 일부 영화의 액션은 이야기의 통일성을 방해하거나 영화 제작자의 의도에 대해 관객을 혼란스럽게 합니다. 종종 이러한 장면은 편집실에서 컷팅되지만 때로는 영화에 남아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그런 장면을 본 적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그 장면을 설명하고 그것이 이야기의 통일성을 방해하거나 시청자를 혼란스럽게 하는 이유를 설명해보세요.

21. 영화 제목은 무엇을 가리키며 영화의 [문학적 요소 명칭 삽입]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연극 장치 및 효과에 관한 질문

질문 1, 3, 4는 영화 전체에 대해 질문하거나 적절한 장면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질문 2는 특정 캐릭터나 특정 의상에 대해 질문할 수 있습니다.

 

1. 촬영 세트는 영화 제작자가 설정하려는 분위기에 어떻게 기여합니까?

2. 의상은 영화 제작자가 전달하려는 이미지에 어떻게 기여합니까?

3. 연기 방식(혹은 연출)이 영화 제작자가 전하려는 이야기에 어떻게 기여합니까?

4. 소품은 영화 제작자가 전달하려는 이미지에 어떻게 기여합니까?

 

시네마틱 장치 및 효과에 대한 질문

질문 1 – 3은 영화 전체 또는 영화의 적절한 장면과 관련하여 질문할 수 있습니다.

 

1. 클로즈업, 미디엄숏, 롱 샷 등 다음 각 장면의 예를 하나씩 파악하여 영화에서 전달하는 이야기의 표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설명합니다.

2. 이 영화에 사용된 로우 앵글숏, 하이 앵글숏, 아이 레벨 샷 중 하나를 찾아 해당 각도가 표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설명합니다. 

3. 컷, 페이드, 디졸브 등 영화에서 편집자들이 사용한 장면 전환 유형 중 하나를 식별하고 ㄱ것이 영화의 표현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설명합니다. 

4. 크로스커팅이라고도 하는 병렬 편집이란 무엇이며 어디에 사용됩니까?

5. 영화 편집이 영화 제작자들이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어떻게 발전시켰습니까? 편집자들이 어떻게 이런 효과를 얻었는지 설명해보세요.

6. 관점 편집(Point of View, POV Editing)이란 무엇입니까?

7. 롱 테이크와 숏 테이크의 차이점을 설명하세요. (이 질문을 하는 또 다른 방법은 짧은 장면을 보여주고 숏 테이크와 롱 테이크를 식별하게 한 뒤 토론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8. 영화에서 음악의 사용을 분석합니다. 영화 제작자가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강화했는가? 이 영화에서 음악을 어떻게 사용했을까?

9. 영화에서 음악 이외의 소리(사운드) 사용을 분석합니다. 영화 제작자가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강화했는가? 이 영화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음악 외에 어떤 소리로 표현했을까?

10. 최근 본 영화에서 다이제틱(diegetic) 사운드, 비다이제틱(non-diegetic) 사운드, 내부 다이제틱(internal-diegetic) 사운드의 예를 들어 보세요. 각각에 대해 장면이 특정 유형의 영화 사운드에 해당하는 이유를 설명하세요.

11. "하이 키 조명"과 "로우 키 조명"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영화에서 서로 다른 용도는 무엇입니까?

12. "측면 조명"과 "전면 조명"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서로 어떻게 다른 용도로 쓰입니까?

13. 영화는 소설 같은 말이 아니라 그림의 구성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구도를 잡은 어떤 장면이 스토리 라인에서 중요한 것을 드러냅니까? 장면을 설명하고 스토리에 대한 기여도를 설명합니다.

14. 영화에서 색상의 사용을 설명하세요. 영화 제작자가 불러일으키려는 감정을 발전시켰습니까? 영화에서 색을 어떻게 사용했을까요?

 

외국 영화에 대한 추가 질문

질문 1-3은 영화와 참여자의 능력에 따라 하나 이상 확장 및 축소할 수 있습니다.

 

1. 영화에서 배운 보편적인 한 가지를 기술하세요.

2. 영화가 촬영된 국가의 문화에 대해 배운 점 한 가지를 기술하세요.

3. 영화의 예술성의 한 측면을 설명하세요.

4. [교실이 열리는 나라 혹은 수업시간에 공부하는 나라의 이름]의 감독이 영화의 주제에 어떻게 접근했을까?

5. [교실이 열리는 나라 혹은 수업시간에 공부하는 나라의 이름]의 감독이 어떻게 [영화의 하나 이상의 측면]에 다르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까? (혹은 다문화 측면에서: 다른 문화의 관점에서 이 영화의 이야기는 어떻게 전달될까?)

6. 이 영화의 이야기는 [영화에서 보여지는 문화의 명칭. 예: 한국 문화] 만의  고유한 것입니까, 아니면 다른 나라나 문화권에서도 일어났을 수 있습니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